조국 “내일이라도 청문회 열어주면 의혹 해명”
상태바
조국 “내일이라도 청문회 열어주면 의혹 해명”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9.08.1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체적 진실과는 많이 달라...국민의 대표 앞에서 소상히 밝힐 것”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19일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종로구의 한 건물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19일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종로구의 한 건물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위장이혼’ 등 가족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실체적 진실이 다르다며 “내일이라도 청문회를 열어준다면 모두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조 후보자는 19일 오전 9시 50분경 인사청문회 사무실이 꾸려진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 출근해 “언론 등에서 제기하고 있는 저의 현재 가족과 과거 가족에 대한 의혹 제기를 잘 알고 있다”며 “국회 인사청문회를 내일이라도 열어주신다면 즉각 출석해 모두 하나하나 다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이어 “고위공직자 후보로서 (의혹 제기를) 감당하고자 한다”면서도 “실체적 진실과는 많이 다르다. 국민의 대표 앞에서 소상히 밝히겠다”고 했다.

조 후보자는 정책검증보다 개인 신상 문제에만 검증이 집중된 점을 의식한 듯 “법무부 장관 후보 내정 때 약속드렸던 것처럼 장관으로 임명되고 나면 펼치고 싶은 정책과 비전에 대해서도 조만간 발표하도록 하겠다”며 “정책 검증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다”고 했다.

또 조 후보자는 ‘열흘 전에 이 자리에서 지명 소회를 밝힌 후 많은 의혹들이 나왔는데 마음가짐이 바뀌었느냐’는 물음에 “지금의 마음가짐은 변함이 없고 국민의 대표 앞에서 모든 것을 밝히고 답변하겠다는 기조이다”고 답했다.

앞서 야권에서는 조 후보자의 가족과 관련한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현재 조 후보자 가족을 둘러싸고 △배우자의 부동산 위장매매 의혹 △친동생의 위장이혼과 수십억원대 채무변제 회피 의혹 △조 후보자의 위장전입 의혹 등이 제기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