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새마을회 74주년 광복절기념 태극기달기 캠페인
상태바
구미시새마을회 74주년 광복절기념 태극기달기 캠페인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8.1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선열들의 거룩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시간 가져
구미시새마을회에서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15일 오전 7시 30분 인동네거리에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하고 있다.
구미시새마을회에서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15일 오전 7시 30분 인동네거리에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새마을회(회장 박수봉)에서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15일 오전 7시 30분 인동네거리에서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국민적 단결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광복절은 74주년이라는 역사적 의미와 함께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와 맞물려 전 국민적인 단결과 애국심이 최고조에 이른 때인 만큼,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을 비롯하여 새마을단체 회원,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여하여 만세삼창과 더불어 광복절 경축 및 차량용 태극기 500개를 배부하며 나라사랑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74주년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참여해준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그동안 우리나라는 숱한 역경을 겪을 때마다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 그 위기를 극복해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왔다”며 “앞으로도 우리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행복한 대한민국과 구미를 만드는데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새마을회는 국경일 태극기 달기 캠페인 외에도 태극기 바로 알기, 올바른 국기게양 방법 홍보 등 앞으로도 태극기를 통한 나라사랑 운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