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정읍 신성장동력 발전사업 발굴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상태바
정읍시, ‘정읍 신성장동력 발전사업 발굴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 전승완 기자
  • 승인 2019.08.13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발전을 견인할 미래 신성장 추진 동력 만들기 노력
신성장동력 발전사업 발굴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모습 (사진제공=정읍시)
신성장동력 발전사업 발굴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모습 (사진제공=정읍시)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정읍시는 13일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 건설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비전 수립과 국내외 여건 변화에 따른 지속적 성장대응 전략 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정읍시는 12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정읍 신성장동력발전사업 발굴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국소장과 정읍시의회 조상중 의원, 기시재 의원, 연구진 등 18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용역기관의 보고 내용을 토대로 도시·농촌 개발 분야와 관광·브랜드 분야, 산업육성 분야, 도로 등 기반시설 분야 등에서 사업 발전전략에 대한 열띤 토론을 거쳐 다양한 의견이 수렴됐다.

주요 의견은 △정읍의 정체성이 묻어나는 사업 발굴 △중앙부처의 중장기 계획에 발 맞춘 실현 가능한 트렌드와 추진전략 찾기 △정확한 현실 진단을 토대로 한 필요 사업 추진 △지속가능 한 확실한 정책 비전 제시 △기존 추진 사업과 융합될 수 있는 사업 발굴 △정읍 시내 도심 활성화 전략제시 △국가 예산확보 가능 분야 발굴 등이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정읍의 성장 가능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비전과 전략을 마련하고 미래 지향적인 청사진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하며 “타 지자체와 차별화되면서 지속적인 우위를 선점할 수 있고, 국가와 도 예산확보가 가능한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실행력이 높은 연구용역을 추진해달라”고 강조했다.

정읍시는 이번 보고회를 토대로 지역 여건 분석과 추진전략에 대한 수정 보완을 거쳐 도시·지역개발, 산업·일자리, 문화·관광, 농산촌, SOC 등의 분야별 단기·중장기 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용역은 오는 9월까지 국가예산 신규사업의 체계적인 발굴을 목표로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