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사업 10월 공모 실시
상태바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사업 10월 공모 실시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8.1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기관에 45인승 버스 지원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사회복지기관에 45인승 버스를 지원하는 ‘틔움버스(일반지원)’ 사업 공모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10월 중 문화, 역사, 전통, 생태, 교육 등 체험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홈페이를 통해 틔움버스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접수 후 심사를 거쳐 대상 기관으로 선정되면 45인승 버스 1대와 운행 기사를 비롯해 톨게이트비, 주차료, 유류비 등 버스 운행비용 일체를 함께 지원받게 된다.

지원 대상 기관은 기관의 전문성, 신뢰성, 적절성, 운영 계획 중인 프로그램의 타당성과 차별성, 지원 후 예상되는 효과 등을 고려해 선정된다. 심사 결과는 9월 6일 발표될 예정이다.

‘틔움버스’ 사업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을 반영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매월 공모를 통해 사회복지기관에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일반지원’과 한 가지 주제로 연중 지속되는 테마형 체험 활동을 기획한 사회복지기관에 연 3회 버스 운행비와 프로그램비 일부를 지원하는 ‘테마지원’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 틔움버스 테마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잡월드 및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진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도 45인승 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1차로 선정된 23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의 청소년 약 840명이 7~8월에 걸쳐 틔움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9~12월에 2차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