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공부하는 의원 상 확립·의정활동 역량 UP
상태바
충남도의회, 공부하는 의원 상 확립·의정활동 역량 UP
  • 박웅현 기자
  • 승인 2019.08.1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원 9명, 서울대 행정대학원 지방 의정 리더 십 과정 수료
충남 도의원들의 서울대행정대핵원 수료식 장면
충남 도의원들의 서울대행정대학원 수료식 장면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지난 12일 도의원 9명이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제3기 지방 의정 리더 십 과정 수료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리더 십 과정 수료자는 홍재표(태안1)·이종화(홍성2) 부의장을 비롯해 김득응(천안1)·오인철(천안6) 위원장, 김명선(당진2)·김영권(아산1)·김기서(부여1)·한영신(천안2)·이선영(비례) 등이다.

의원들은 지난 3월부터 지방정부 주요 정책과 이슈, 지방의회 재정과 예산 심의·의결, 저출산·고령화 등에 대해 학습하고 정책토론회와 정책보고서 발표회를 가졌다.

수료식에서 홍재표, 김득응 의원은 우수한 정책보고서 작성과 지방 의정 리더 십 과정 발전에 기여해 공로상을 수상받았으며 성실하고 모범적인 참여 모습을 보여준 ‘김득응·김명선·김영권·이선영’ 의원은 성실 참여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날 김득응 의원은 중복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들 의원들은 “6개월간 의정활동과 원거리 야간수업을 병행하면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우수한 서울대 교수진으로부터 강의를 듣고 다른 의회와 의정활동 정보를 공유하는 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표했다.

이어 “앞으로도 늘 공부하는 자세와 섬김의 마음을 통해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굳건히 다졌다.

한편, 도의회는 지난 1월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교육협력 협약을 맺고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행사 개최, 의원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