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쳐' 작가가 직접 설명한 #거북이 #전남편 #남은 4회
상태바
'왓쳐' 작가가 직접 설명한 #거북이 #전남편 #남은 4회
  • 강미화 PD
  • 승인 2019.08.1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OCN 'WATCHER'(왓쳐).
사진= OCN 'WATCHER'(왓쳐).

2019년 OCN 오리지널 작품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호평을 이어가고 있는 OCN 내부 감찰 스릴러 'WATCHER'(왓쳐)(이하 '왓쳐')가 대한민국 대표 심리 스릴러로 자리매김하며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지난 11일 방송된 '왓쳐' 12회에서 비리수사팀은 살인마 ‘거북이’의 정체를 밝혀내고 경찰 엘리트 비밀조직 '장사회'의 실체에 한 발짝 다가섰다. 하지만 여전히 풀리지 않는 진실들이 남아있었고, 방송 말미에는 한태주(김현주 분)의 전남편 윤지훈(박훈 분)이 등장하면서 또 한번의 소름 돋는 전개가 이어졌다.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심리 스릴러'의 진면목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것. 이 날 시청률은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6.1% 최고 6.7%를 기록했으며, 이 기록은 올 한해 OCN 오리지널 작품 중 최고 시청률이자, 역대 OCN 오리지널 작품들의 최고시청률 기준 TOP3에 랭크되는 수치인 것. '왓쳐'가 종영까지 4회를 남겨둔 가운데 새로운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 OCN 'WATCHER'(왓쳐).
사진= OCN 'WATCHER'(왓쳐).

'비밀의 숲',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남다른 연출력을 선보인 안길호 감독과 '굿와이프'를 통해 짜임새 있는 스토리의 진수를 보여준 바 있는 한상운 작가, 그리고 명품배우 한석규, 서강준, 김현주 등이 만나 완벽한 시너지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이다. 종영까지 4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한상운 작가가 직접 시청자들에게 가장 큰 충격을 선사했던 살인마 '거북이'와 한태주의 전 남편, 그리고 남은 4회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더욱 기대감을 더한다.

 

# 거북이

한상운 작가는 "거북이는 공권력의 힘에 한계를 느끼고 본인이 정의라고 생각하는 경찰들이다. 잘못된 정의감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경찰들이고, 이들이 삐뚤어진 정의를 휘두를수록 필연적으로 피해자들이 생길 수 밖에 없다"고 정의했다. 

이어 "애초에 본인이 정의롭다고 믿는 사람은 되려 정상으로 보기 어렵다는 아이러니가 있다"라며 "솜방망이 처벌, 잘못된 판결에 분노할 순 있지만, 그것들을 개인의 기준으로 판단하고 응징할 때 문제는 더욱 커진다"고 설명했다.


# 한태주 전남편

지난 방송 말미에 등장해 가장 큰 반전을 안겼던 인물은 바로 한태주의 전남편 윤지훈. 한상운 작가는 "태주의 전남편은 태주 입장에서는 죄책감도 있지만 동시에 피하고 싶은 과거의 일부라 할 수 있다. 도치광(한석규 분)에게는 증거를 조작했던 김재명(안길강 분)의 점퍼 같은 존재기도 하고, 어린 김영군(서강준 분)이 다시는 떠올리고 싶지 않았기에 애써 잊어버린 진짜 살인범의 모습과도 같은 존재로 생각할 수 있다"고 전해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사진= OCN 'WATCHER'(왓쳐).
사진= OCN 'WATCHER'(왓쳐).

# 종영까지 남은 4회

종영까지 단 4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왓쳐'. 한상운 작가는 "주인공 셋은 살아남기 위해서, 본인이 저지른 잘못을 돌이키기 위해서, 억울함을 풀기 위해서 등 각자 다른 목적을 갖고 만나 거북이와 장사회를 쫓지만, 그 과정에서 자신들 마음속의 심연을 들여다보게 된다"라며 "우리들의 삶과 마찬가지로 주인공 세 사람은 어느 순간에선 피해자이자 어느 순간 가해자라 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잊어버리고 싶고, 피하고 싶은 순간이 있지만 모든 것은 삶에 영향을 미치고 언젠가 다시 돌아온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은 4회에서는 세 사람이 잘못된 정의감으로 변질되어 버린 '장사회'와 '거북이'를 추적하면서, 각자 마음속에 품고 있던 과거의 잘못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넘어서는지에 대한 성장기이기도 하다. 그런 점들을 눈 여겨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OCN 내부 감찰 스릴러 '왓쳐'는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20분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