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경찰서·공주대학교 합동 범죄예방활동 전개
상태바
공주경찰서·공주대학교 합동 범죄예방활동 전개
  • 이기석 기자
  • 승인 2019.08.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경찰서 생활안전과 주관으로 공주대학교와 합동순찰을 실시하였다.제공=공주경찰서
공주경찰서 생활안전과 주관으로 공주대학교와 합동순찰을 실시하였다.제공=공주경찰서

[매일일보 이기석 기자] 공주경찰서(서장 전창훈)는 12일 보다 안전한 공주시를 위해 공주경찰서 생활안전과장 등 6명, 공주대학교 학우보호도우미 4명이 함께 참여하는 합동순찰을 전개하였다.

이날 합동순찰은 최근 대학가 및 여성 1인 가구 밀집지역에 범죄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어, 지난 7월 18일 공주경찰서와 공주대학교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소통과 협업을 통한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개최해 대학가․원룸촌 등 범죄취약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방편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공주경찰서 생활안전과에서 지난 7월 29일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 넷째 주 월요일마다, 신관지구대에서 매주 화요일, 금요일마다 합동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기존 공주대학교 순찰대(학우보호도우미)에서 유지하던 공주대학교 내․외 시설 및 기숙사 순찰 노선에 대학가 및 여성 1인가구 밀집지역(여성안심구역) 순찰노선과, 주민이 요청한 탄력순찰 주요개소를 관통하는 노선도를 추가 개편해 더 세심한 범죄취약구역 순찰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와 함께 7월 31일부터 매주 수요일 여성안심구역․귀갓길, 학교․학원 주변 등에서 범죄예방 홍보물품 제작․배부 및 청소년 선도 캠페인을 하는 등 범죄유발요인 사전차단과 불안요소 제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창훈 공주경찰서장은 “앞으로 공주대학교는 물론 공주교육대학교, 공주시청 등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안전한 도시 공주시라는 대·내외적 이미지 제고와 행복한 공주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