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영훈 NH-아문디 신임 대표 “투자 수익ㆍ시장대응력 강화 목표”
상태바
배영훈 NH-아문디 신임 대표 “투자 수익ㆍ시장대응력 강화 목표”
  • 정웅재 기자
  • 승인 2019.08.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후 첫 출시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 공개

[매일일보 정웅재 기자] 배영훈 NH-아문디(Amundi) 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는 12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또 그는 취임 인사와 함께 첫 출시상품으로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 의 출시 계획을 설명했다.

배 대표는 지난 1일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2017년부터 올해 초까지 NH-아문디 자산운용 마케팅부문장을 역임했다.

그는 취임 인사에서 “자산운용사의 핵심가치는 고객신뢰이며 투자 수익률을 개선해 고객중심 경영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배 대표는 “어려운 경제 환경에 대비해 선제적 리스크 관리와 시장대응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 수익 창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경영목표로 “업계 5위 운용사로 도약을 위해서 대체투자와 해외투자 역량을 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주주사인 농협금융그룹과 아문디 자산운용과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NH-아문디는 배 대표 취임 이후 첫 상품으로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 를 오는 14일 출시할 계획이다. 이 펀드는 글로벌 무역 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부품·소재·장비 관련 기업이나 글로벌 경쟁력과 성장성을 갖춘 국내기업들에 주로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이다.

NH-아문디는 최근 국내 부품·소재·장비 산업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려는 국민적인 공감대를 반영해 ‘필승코리아’라는 명칭을 붙였다고 설명했다. 배 대표는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위해 “운용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제고하는 한편 운용보수 중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관련 학과와 연구소에 기부를 하거나 사회공헌활동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펀드는 NH 측에서 초기투자자금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투자 대상기업은 내부 프로세스를 통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또 정부 추진 6개 분야 100대 핵심 부품관련 성장 기업에 대한 투자도 검토 후 병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