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취약계층 대상 정보화 교육 운영
상태바
강북구, 취약계층 대상 정보화 교육 운영
  • 오지영 기자
  • 승인 2019.08.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문화예술회관·솔샘문화정보도서관서 월~금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구 관내에 주소지 둔 1~3급 등록 장애인 대상 일대일 방문교육 진행

[매일일보 오지영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취약계층의 정보 격차 해소와 정보 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강북문화예술회관과 솔샘문화정보도서관에서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강의내용은 △초급반(컴퓨터 왕기초, 인터넷 시작하기, 스마트폰 기초) △중급반(인터넷 활용, 내 컴퓨터 관리하기, 문서작성, 파워포인트 및 액셀 기초) △고급반(ITQ 자격증) △특강반(최신 스마트기기 체험, 개인정보보호)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료는 1인당 1만 5천원으로 국민기초생활 수급자이거나 한부모 가정이면 100% 감면된다. 또 유공자, 다둥이, 자원봉사자 등 사안에 따라 수강료의 20~50%를 절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정보화 교육도 병행한다. 강북구에 주소지를 둔 1~3급의 등록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다.

 접수가 완료되면 강사가 신청인 가정에 방문해 일대일 강의를 한다. 1~3개월까지, 1인당 20시간 이내로 수강할 수 있으며 개별 상담을 거쳐 구체적인 일정이 결정된다.

 취약계층 정보화 교육은 구 홈페이지나 교육기관(02-3141-2600)을 통해, 장애인 방문 교육은 구청 정보화지원과(02-901-7205)로 신청하면 된다.

 강북구 관계자는 “정보화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스마트폰과 같은 IT기기 활용법 등 실용적인 강좌를 위주로 구성했다”며 “정보 접근성 제고를 도모할 수 있는 교육에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