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상태바
구미시,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8.1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2개소 모집 예정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에서는 발달장애학생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의미있는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 활동서비스를 수행할 제공기관을 모집한다.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는 일반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발달장애학생이 월 44시간의 이용권(바우처)를 활용하여 제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방과 후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의미있는 여가활동 및 성인기 자립준비를 지원하고,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부모의 원활한 사회·경제적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공기관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을 갖추고, 발달장애인 대상 서비스 경험이 있는 공공·비영리 민간 기관·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구미시에서는 제공기관으로 2개소를 선정할 예정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8월 21일~23일 중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관련 증빙서류 등을 준비해 구미시청 노인장애인과(시청 4층)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 대상자 모집은 제공기관이 모집 되는대로 실시할 예정으로 구미시에서는 발달장애학생 20여명을 선정하고자 하며 신청대상은 만12세 이상 18세 미만으로 일반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지적·자폐성 장애인으로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온종일교실,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장애인 거주시설 입소자 등 다른 복지서비스 이용자는 제외된다.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청페이지(http://www.gumi.go.kr/) ‘행정정보→행정알림→고시·공고·채용’ 게시판에서 ‘방과 후 활동서비스’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