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임유정 기자] 일본의 한국 수출규제 등 경제보복으로 불매운동이 한 달 넘게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유니클로와 무인양품 등 일본 브랜드의 국내 모바일 앱 사용자가 지난달부터 급속히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9일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7월 유니클로와 모바일 앱 월 사용자 수가 전월대비 29% 감소했다.
이 외에도 유니클로의 7월 모바일 앱 월 사용자 수는 상반기(1월~6월) 평균대비 28% 감소했으며 일 사용자 수는 전월대비 40% 하락, 상반기(1월~6월) 평균대비 40% 급감했다.
또한 무인양품의 모바일 앱 월 사용자 수도 전월대비 4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인양품의 7월 모바일 앱 사용자 수는 상반기(1월~6월) 평균대비 22%, 일 사용자 수는 전월대비 44%, 상반기(1월~6월) 평균대비 27%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유니클로는 5월 모바일 앱 사용자 수가 95만4538명에서 6월(72만1472명), 7월(51만440명)으로 급속히 줄었으며, 무인양품은 5월(6만5978명)에서 6월(7만2011명)으로 소폭 증가했다가 7월(4만2713명)으로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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