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한마음재단, 다문화 가족 상담·교육 프로그램 지원
상태바
한국지엠한마음재단, 다문화 가족 상담·교육 프로그램 지원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8.0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재단이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한국지엠 제공
한국지엠재단이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한국지엠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지역 사회 정착을 위해 다양한 복지 및 교육 사업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지엠재단은 이날 한국지엠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카허 카젬한국지엠재단 이사장, 황지나 사무총장, 이정윤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결혼 이주 여성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2000만원을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다문화 가족 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심리 치료 및 결혼 이주 여성의 직업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한국지엠재단은 2007년부터 매년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합동 결혼식, 도서 기증, 교육 프로그램 지원, 환경 개선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재단 이사장은 “한국지엠 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다문화 가족 구성원이 한국 사회에 적응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지엠은 다문화 가정이 지역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혜선 부평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한국지엠재단의 온정을 통해 다문화 가족을 지원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지역 사회에서 다문화 가족들이 소외되지 않고 더욱 질 높은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