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폭염취약가구 꼼꼼히 챙긴다…매일 방문 관리
상태바
김해시, 폭염취약가구 꼼꼼히 챙긴다…매일 방문 관리
  • 조재원 기자
  • 승인 2019.08.0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김해시는 폭염취약가구를 매일 방문관리한다고 밝혔다. (사진=김해시)
8일 김해시는 폭염취약가구를 매일 방문관리한다고 밝혔다. (사진=김해시)

[매일일보 조재원 기자] 김해시는 8일 폭염취약가구를 별도 선정해 주말, 공휴일 없이 매일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는 관내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8581가구를 관리하고 있으며, 전담인력 16명(방문간호사 14명, 물리치료사 1명, 사회복지사 1명)이 이들 중 폭염취약가구 613가구를 별도로 선정해 매일 방문 관리하고 있다.  

폭염대비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는 폭염종합대책 기간인 지난 5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계속된다. 또 전담인력들은 각 가정과 경로당을 방문해 혈압·혈당 측정 같은 기초검사 후 폭염대처 행동요령을 홍보하고, 쿨토시나 부채 같은 여름용품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는다. 

아울러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폭염특보 시 안부전화와 방문을 병행하고, 문제 발견 시 소방서와 연계해 대처할 예정이다.

강선희 시 건강증진과장은 “폭염으로부터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며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이 폭염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