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다문화가정 아동 초청 진로탐색 캠프 개최
상태바
KB금융, 다문화가정 아동 초청 진로탐색 캠프 개최
  • 이광표 기자
  • 승인 2019.08.0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레인보우사랑캠프 열고 50여가지 다양한 직업 체험 진행
7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열린 'KB레인보우사랑캠프'에서 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7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열린 'KB레인보우사랑캠프'에서 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매일일보 이광표 기자] KB금융그룹은 7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KB레인보우사랑캠프’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다문화 가정 아동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KB레인보우사랑캠프’는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 13년차를 맞은 KB금융그룹의 대표적인 다문화 지원 사회공헌활동이다. 문화 체험∙진로 탐색∙경제 교육의 3가지 테마별로 연간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지난 6월 개최된 ‘문화 체험’ 행사에 이어 ‘진로 탐색’을 테마로 진행됐으며, 소방관∙인공지능전문가∙푸드스타일리스트 등 50여가지 다양한 직업을 학생들이 실제로 체험해 보며 장래 희망의 꿈을 키워가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회 구성원의 다양성 및 여러 문화를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열린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다문화가정 아동들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아동들이 함께 참여해 어울릴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미션 아래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창출’을 기본방향으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 미래 세대들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문화 활동 및 지역사회·환경 분야 등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