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미얀마에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
상태바
LH, 미얀마에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
  • 성동규 기자
  • 승인 2019.08.0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창흠(오른쪽 두 번째) LH 사장과 우 한 쪼(오른쪽 세 번째) 미얀마 건설부 장관, 우 민테인(맨 왼쪽) 미얀마 도시주택본부장, 김기명(맨 오른쪽) 글로벌세아 사장이 7일(현지시각) 미얀마 네피도 건설부에서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합작계약을 맺고 있다. 사진=LH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7일 미얀마 수도 네피도에 있는 미얀마건설부(MOC)에서 미얀마 건설부 도시주택국(DUHD), 글로벌 세아와 함께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합작계약(Joint Venture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는 아세안(ASEAN) 지역에서 LH가 주도하는 최초의 산업단지로 미얀마 양곤시에서 북측으로 10km 떨어진 야웅니핀 지역에 224만9000㎡ 규모로 조성된다.

LH가 40%, 미얀마 정부가 40%, 글로벌 세아가 20% 투자한 합작법인(Joint Venture)이 사업시행을 맡아 국내 기업의 안전한 외국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 합작계약은 합작법인 구성원들의 역할과 투자범위 등을 명확히 해 본격적인 사업 착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LH는 합작법인을 대표해 전반적인 경영을 관리하며 미얀마 정부는 정부 소유의 토지를 제공하는 한편 한국정부의 원조자금(EDCF)으로 전기, 상수, 진입도로 등 산업단지 외부 인프라 설치를 맡는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LH의 사업 참여 확대 등 양국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면, 미얀마는 급격한 도시화 문제를 해결하고 한국은 외국 진출 희망 기업에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양국이 상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