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에듀니티, 학교혁신 업무협약
상태바
전남도교육청-에듀니티, 학교혁신 업무협약
  • 박용하 기자
  • 승인 2019.08.0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혁신 확산,교직원 성장 위한 전면적 지원 추진”
왼쪽 장석웅 교육감, 오른쪽 김병주 에듀니티 대표이사)사진=도교육청 제공

[매일일보 박용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6일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학교혁신 확산과 교직원들의 교육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에듀니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남도교육청의 역점과제인 학교혁신 전면화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각 급 학교 교직원들의 교육적 성장이 가장 중요하다는 인식에서 출발했다.

전라남도교육청 학교혁신과 관계자는 “에듀니티가 행복한 원격연수원을 운영 중이고 혁신교육 관련 도서를 많이 출판하는 곳이어서 학교혁신을 추진하는 교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과 에듀니티는 이 협약을 통해 △ 전남도내 교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연간 교육계획 수립 공유 △ 상호협의에 따라 원격연수 및 집합연수 지원 △ 전남 학교혁신 실천사례에 대한 도서 출판, 영상 제작 등의 업무를 공동 추진키로 했다. 또한, △ 전남 교직원 대상 자격연수·직무연수 강사 지원 △ 학교혁신 실행연수 원격연수 프로그램 공동 제작 등도 함께 진행해나기로 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 교직원들이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학교 안팎으로 구성해 열정적인 연구와 토론으로 전남교육을 바꿔나가고 있다”면서 “교육과정과 수업혁신, 마을교육공동체, 미래학교 등 국내외 교육 흐름과 실천사례를 연구하고 함께 실천하는 모습에서 전남교육의 밝은 미래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에듀니티의 김병주 대표이사도 “전남 교직원들의 교육적 열정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후 자주 만나 혁신교육 3.0시대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