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자랑스런 구민상 후보자 찾습니다”
상태바
금천구, “자랑스런 구민상 후보자 찾습니다”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9.08.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봉사・미풍양속・교육・문화・체육 5개 부문…10월 구민의 날 기념식서 시상
‘제24회 금천구민상’ 후보자를 이달 31일까지 접수한다. 지난해 ‘금천구민상’ 시상식 모습. 사진=금천구 제공
‘제24회 금천구민상’ 후보자를 이달 31일까지 접수한다. 지난해 ‘금천구민상’ 시상식 모습.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구정과 지역사회발전에 헌신·봉사한 구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제24회 금천구민상’ 후보자를 이달 31일까지 추천받는다고 7일 밝혔다.

 ‘금천구민상’은 △지역사회봉사 △미풍양속 △교육 △문화 △체육 5개 부문이다.

 추천대상은 각 부문에서 구민화합과 발전에 공로가 있는 자로서 3년 이상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소재하고 있는 구민, 단체(기업체 포함) 또는 단체 소속원이다.

 추천방법은 구민 20명 이상 연명으로 공동 추천하거나 각 부문 관계기관 또는 단체장이 추천할 수 있다.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 증빙자료 등 신청서류를 부문별 구청 관계부서 또는 후보자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란에서 구비서류와 부문별 후보자 자격을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자는 ‘금천구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결정된다. 시상은 10월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금천구민상은 1996년을 시작으로 지난해 23회까지 총 100명의 구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우리 생활주변에는 이웃을 위해 보이지 않게 묵묵히 봉사하면서 주민과 함께 동행해 온 많은 영웅이 있다”며 “우리사회를 밝게 비추고 있는 이런 분들을 적극 찾아 추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