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사교육 없이도 기초 튼튼하게, ‘강원e-book’ 본격 운영”
상태바
강원도교육청, “사교육 없이도 기초 튼튼하게, ‘강원e-book’ 본격 운영”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08.0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단계 수준별 전자도서 530여권 및 스쿨 파닉스 탑재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 재학 학교로 신청
강원도교육청 청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강원도교육청 청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영어 읽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영어전자도서관 ‘강원e-book’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강원e-book’ 운영은 사교육 없이도 튼튼한 영어 학습의 기초를 마련하기 위한 ‘영어책임 교육’의 일환으로, 도내 모든 초·중·고 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 교직원까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강원e-book은 영어 읽기 학습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총 14단계 수준별 전자도서 530여권으로 구성됐으며, 독서 퀴즈, 독해 게임, 독서이력 확인도 가능하다. 

특히, 오디오 기능을 통해 영어책에 나오는 내용을 원어민 음성으로 들을 수 있고, 모르는 단어나 내용은 사전 기능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영어를 처음 접하거나 천천히 배우는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스쿨 파닉스’도 탑재했다.

도교육청은 이용자들이 사전에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강원e-book’에 접속할 수 있는 아이디(gwe_student)와 비밀번호(1234)를 공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이용을 원할 경우 학생 재학 학교로 신청하면 개인 개정을 개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서영 장학관은 “강원e-book은 학교 수업만으로 영어 학습이 힘들거나 추가적인 교육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획되었다”며 “강원도 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학생들의 기초학습 성취와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 경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