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컨벤시아, ‘인천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IISF)’ 개최
상태바
송도컨벤시아, ‘인천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IISF)’ 개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8.0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겸, 도티, 이사배 등 유명 크리에이터 라인업 확정
2019 인천국제1인미디어 포스터
2019 인천국제1인미디어 포스터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와 한중문화예술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인천 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이 오는 8월 16일과 17일, 2일간 송도컨벤시아 전시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제 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차세대 혁신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1인 미디어 산업을 주제로 한 국내 최초 국제 행사로, 인천시가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1인 미디어의 저변확대와 산업화에 기여하기 위해 주최하는 행사이다.

구독자 343만명의 보겸을 비롯해 252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게임 크리에이터 도티, 217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와 꾹TV, 섭이는 못말려 등 국내 정상급 크리에이터가 참석이 확정 되어 무대행사와 팬사인회을 통해 참관객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또한, 1인 미디어 중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인 게임은 물론 키즈&에듀, 푸드&먹방, 헬스&뷰티, 엔터테인먼트 등 분야로 구성된 이벤트 존과, 크리에이터, MCN 기업 등을 위한 총 200개의 규모의 부스가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중국 왕홍을 포함하여 해외 10여개국의 다양한 1인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와 연계하여 비즈니스 매칭존을 구성해 행사기간 내내 관련기업의 상담과 국내·외 크리에이터와의 연결은 물론 기업과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들의 제품과 방송을 홍보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충진 인천시 마이스산업과장은 “성공리에 마친 1회 행사를 통해 이번 에는 국·내외 유명 1인 방송제작자들과 예비 제작자들을 포함하여 2만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올 것으로 보인다.”라며, “1인 미디어 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알 수 있는 인천의 지역대표 특화 전시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매가 진행중이며, 행사 개최일 전까지 사전등록 시 무료로 행사장 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