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쿨맵시’로 2℃ 시원한 여름나기 캠페인
상태바
구미시 ‘쿨맵시’로 2℃ 시원한 여름나기 캠페인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8.02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에서는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쿨맵시 캠페인‘을 구미역에서 개최하고 있다.
구미시에서는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쿨맵시 캠페인‘을 구미역에서 개최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는 2일 오전 10시 구미역에서 경북 기후·환경 네트워크, 온실가스 진단 컨설턴트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등 실천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쿨맵시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구의 온도를 낮추는 쿨맵시로 쿨~하게 여름나기!' 라는 슬로건과 함께 시민들에게 부채 등 홍보물을 배부하며 쿨맵시의 의미와 착용 방법 등을 홍보하였고, 더불어 탄소포인트제 가입,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쿨(Cool)맵시란 체감온도를 낮추는 시원하고 편안한 옷을 입음으로써 냉방을 줄이고 지구의 온도를 낮추는 친환경 옷차림이다. 여름철 쿨맵시 착용은 체감온도를 2℃정도 낮추어 에너지 절약과 냉방병 예방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가볍고 얇은 옷감과 밝은 색감이 시원하고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해 환경‧건강‧아름다움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아울러 구미시는 연간 전력사용량이 상대적으로 높은 휴가철을 맞아 버스, 기차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여름휴가 보내기를 주제로 ‘버캉스’ 홍보도 함께 진행하고 여름철 휴가기간 동안 에너지를 절약하여 온실가스 감축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홍보하며, 시민여러분의 동참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