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회의실‧로비 주민에 무료 개방
상태바
양천구의회, 회의실‧로비 주민에 무료 개방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9.07.3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회의‧세미나, 작품전시회 등 각종 행사 가능
양천구의회가 8월 1일부터 1층 회의실 및 로비를 주민에 무료 개방한다. 사진=양천구의회 제공
양천구의회가 8월 1일부터 1층 회의실 및 로비를 주민에 무료 개방한다. 사진=양천구의회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양천구의회(의장 신상균)가 8월 1일부터 1층 회의실 및 로비를 주민에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주민들이 회의, 세미나, 작품전시회 등 각종 행사 개최 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 무료대관 계획은 청사 여유 공간을 구민과 공유해 ‘열린 의회’를 구현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대상시설은 80㎡ 규모로 약 30명 정도 수용 가능한 회의실(1층)과 로비다. 책상과 의자, 연단, 마이크, 노트북과 비디오프로젝트 등 활용도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까지, 휴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다. 신청은 행사 개최 7일 전까지 양천구의회 의정팀으로 전화(2620-4966) 또는 팩스(2652-7223)를 통해 할 수 있다. 담당자의 사용 가능여부 검토 및 승인 후 사용이 가능하다.

 구의회 관계자는 “구민을 위한 각종 행사들이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청사 개방을 시작한다”며 “회기 등 의정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관내 비영리 단체 및 구민 우선으로 개방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종교적 행사 및 친목모임이나 영리추구 행사, 반복‧지속적인 행사 등에는 대관이 제한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