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4기 모집
상태바
락앤락,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4기 모집
  • 신승엽 기자
  • 승인 2019.07.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콘텐츠 제작 등 8월부터 3개월간 오프라인 활동 실시
사진=락앤락 제공
사진=락앤락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락앤락은 다음달 11일까지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4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그린메이트 14기는 국내에 거주하는 대학생(졸업 예정자 제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락앤락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 게시판을 통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내달 11일까지 그린메이트 공식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그린메이트 14기는 일상 속 환경 실천을 독려하는 활동에 집중한다. △SNS 콘텐츠 및 영상을 제작하는 ‘그린메이트 챌린지’ △대학 캠퍼스를 직접 찾아 다회용품 사용을 독려하는 ‘그린캠퍼스 캠페인’ △신개념 환경 운동 ‘플로깅(걷거나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행위)’ 등을 수행한다.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념에 기반한 친환경 프로젝트다. 2013년부터 매년 2기씩 운영하며, 대학생들과 함께 환경 인식을 일깨우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대학생과 기업이 함께 환경을 고민한다는 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20명이 그린메이트로 선발된다. 활동 기간은 8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약 3개월이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락앤락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최우수팀과 최우수자에게는 상금을 지급한다.

강민숙 락앤락 HR센터 상무는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대학생들이 선도적인 친환경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며 “평소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환경에 대한 관심, 열정을 갖춘 대학생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