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어린이용 래시가드, 제품 간 건조속도·변색 차이나"
상태바
한국소비자원 "어린이용 래시가드, 제품 간 건조속도·변색 차이나"
  • 임유정 기자
  • 승인 2019.07.2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임유정 기자] 어린이들이 물놀이 할 때 주로 입는 래시가드가 강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는 자외선차단 기능을 내세워 판매되고 있으나, 건조속도나 변색 정도 등에서 제품별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 판매 중인 어린이용 래시가드 6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기능성과 내구성, 안전성 등을 시험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시험대상 제품은 △노스페이스(NT7TK20T) △레노마(RN-GS19961) △배럴(BWIKRGT003/BWIKLGB002) △아레나(AVSGS70) △에어워크 서프(YAW-0647) △엘르(EVSUL55)에서 판매하는 어린이용 래시가드 상·하의 제품이었다. 기능성 및 색상변화, 내구성, 안정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시험 결과 6개 브랜드 제품 모두 옷감의 자외선 차단 지수는 UPF 50+로 우수했지만, 건조속도나 변색 품질 등에서 차이가 났다.

물에 젖은 뒤 건조되는 속도는 아레나의 상·하의 제품과 노스페이스 하의가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배럴 상·하의는 다른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느렸다.

햇빛에 의해 색상이 변하지 않는 정도인 일광 견뢰도는 노스페이스와 아레나, 에어워크 서프 등 3개 브랜드 제품이 섬유제품의 권장 품질기준에 못 미쳤다.

염소가 함유된 물에 젖었을 때 색상변화를 시험한 결과 배럴의 하의 제품이 기준에 미달했다.

마찰에 의해 색상이 묻어나지 않는 정도인 마찰 견뢰도는 배럴과 아레나, 엘르 등 3개 브랜드 제품의 상의 로고 부위가 권장 기준에 미흡했다.

착용 후 늘어난 제품이 원래대로 회복되는 정도는 에어워크 서프 제품이 다른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유해물질 등 안전성은 모든 제품이 기준에 적합했고 마찰에 의한 보푸라기나 봉합 강도 등도 모두 기준치를 충족했다.

다만 레노마와 에어워크 서프 제품은 어린이 제품 안전특별법에 따라 사용 연령을 의무적으로 표시해야 하지만 이를 적시하지 않고 있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이들 2개 업체가 개선 권고를 수용해 누락된 사용 연령을 표시하기로 했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용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품질 비교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