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올인’
상태바
부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올인’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9.07.2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발주기관·건설기업 라운드테이블
침체된 건설시장에 활력주는 방안 모색
부산광역시청사 전경.
부산광역시청사 전경.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지역 건설경기를 살리기 위한 라운드테이블이 개최된다.

부산시는 오는 29일(월)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방안 마련을 위한 제2차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역건설에 영향력이 큰 대형발주기관을 비롯해 중앙1군 건설대기업 영남지회, 지역건설을 견인하는 관련협회 등과 함께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부산항만공사(BPA), 부산도시공사, 부산교통공사 등 대형발주기관을 포함해 중앙1군 건설대기업 영남지회, 대한건설협회 부산시지회, 대한전문건설협회 부산시회 등이 다함께 모여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건설산업 침체대응 및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오거돈 시장은 이 날 회의에 직접 참석해 ‘구로 가축시장 폐쇄’, ‘구치소 및 형무소’ 이전으로 확보된 대규모 부지 활용방안 등 건설 관련 주요 현안들을 공유하며, 대형 발주기관, 건설 대기업, 지역업체 간 상생 협력을 통한 건설경기 활성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행정부시장, 도시계획실장, 건설본부장 등도 참석해 실질적인 방안마련을 위해 고심하며, 시의 이러한 관심과 노력에 지역건설업계는 반색하는 분위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