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경남지사 ‘여행리포터 가봄’ 김해시 취재 
상태바
관광공사 경남지사 ‘여행리포터 가봄’ 김해시 취재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9.07.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경남지사 ‘여행리포터 가봄’의 김해시 취재 모습. (사진=김해시)
관광공사 경남지사 ‘여행리포터 가봄’의 김해시 취재 모습. (사진=김해시)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의 대학생 여행리포터 ‘가봄’ 기자단 13명이 25일 김해를 방문해 가야왕도이자 분청도자 고장의 진면목을 체험했다. 

가봄은 경남여행에 대한 관심과 경남관광의 매력을 온라인에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김해를 찾은 가봄 기자들은 먼저 가야사 중심의 국립김해박물관을 취재한데 이어 매년 가을 분청도자기축제가 열리는 진례면으로 이동해 지난달 증축공사 후 체험콘텐츠를 강화한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을 견학했다. 

올해 관광공사의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선정된 분청도자박물관에서 기자들은 전문학예사와 함께 분청도자의 역사와 유물에 숨어있는 이야기를 취재하고 박물관 2층 도자체험장에서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했다. 

가봄 기자단은 또 박물관과 이어져 있는 세계 최초 건축도자미술관인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에 들러 김해가 가진 도자자원이 어떻게 현대적으로 해석될 수 있는지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자단은 이날 취재에서 보고, 체험하고, 느낀 김해 관광지의 매력을 콘텐츠로 제작해 SNS서 홍보한다. 

조광제 시 관광과장은 “김해는 가야, 분청도자라는 우수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고 스마트시티와 슬로시티가 조화롭게,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지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김해의 구석구석이 좀 더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