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베트남 진출 1주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골프존, 베트남 진출 1주년 기념행사 개최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07.2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이 지난 24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골프존파크 그랜드 플라자 매장에서 열린 베트남 진출 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사진= 골프존.
골프존이 지난 24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골프존파크 그랜드 플라자 매장에서 열린 베트남 진출 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사진= 골프존.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골프존이 지난 24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골프존파크 그랜드 플라자 매장에서 베트남 진출 1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응웬 응옥티엔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해 트란 둑 판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차관·박충건 베트남 사격 감독·김주현 골프존 글로벌 사업 총괄 상무이사 등 양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베트남은 아시아 신흥시장 중에서도 높은 골프시장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 베트남프로골프협회에 따르면 2009년 기준 1만명에 불과했던 베트남 골프 인구는 지난해 7만명으로 7배나 증가했다. 2020년에는 10만명에 달할 전망이다. 또 향후 5년간 90개의 골프장이 건설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골프존은 지난해 6월 1호점을 오픈한 뒤 1년여 만에 6개 매장을 열었으며, 올해 안에 6개 매장을 추가해 총 12개의 매장을 출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인 교포는 물론 현지인 고객의 방문도 높아지는 추세다. 골프존 관계자에 따르면 현지인 고객이 작년 6월 대비 3배가 넘었다.

김주현 골프존 글로벌 사업 총괄 상무이사는 “골프존이 베트남 진출 1년여 만에 주목할 만한 성과를 얻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더 많은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베트남 코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는 등 다양한 현지화 노력을 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상무이사는 “골프존이 국내에서 골프 대중화와 골프 인구 증가에 많은 기여했듯, 앞으로 베트남에서도 골프존이 골프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