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캄보디아서 ‘꿈드림 해외봉사단’ 활동 진행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캄보디아서 ‘꿈드림 해외봉사단’ 활동 진행
  • 김길수 기자
  • 승인 2019.07.25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25일부터 8월 1일까지 6박 8일간 일정으로 캄보디아에서 2019 청소년해외봉사프로젝트 ‘꿈드림 해외봉사단’ 활동을 진행한다.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된 14명의 ‘꿈드림 해외봉사단’은 ODA(개발원조)국가 중 한 곳인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의 툴 크로스 학교로 파견되어 청소년들의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사전활동으로 6~7월 2달간 교육환경개선 및 교육콘텐츠 보급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캄보디아 학교와 마을의 변화를 테마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툴 크로스 학교에서 한국어, 미술, 예·체능, 과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마을변화프로젝트는 빈곤가정 청소년을 선정하여 마을이 함께하는 ‘사랑의 집짓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영숙 중원청소년수련관장은 “캄보디아 친구들을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만들고 다양한 경험과 나눔의 시간을 통해 뜻 있는 시간을 가질 것이며 캄보디아 친구들에게 희망의 꿈을 키우는 계기를 심어주고 세계 시민의식과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꿈드림 해외봉사단’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