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신용정보원, 소상공인 데이터 교류 협력 MOU 체결
상태바
소진공-신용정보원, 소상공인 데이터 교류 협력 MOU 체결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7.2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4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은행회관에서 한국신용정보원과 ‘소상공인을 위한 데이터 교류 및 분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와 통계정보를 상호교류하고, 소상공인 관련 자료 분석을 위한 협력관계를 다졌다. 협약 이후 공단은 지역 및 업종 등 상권통계정보를 신용정보원에 제공하고, 신용정보원은 지역·업종별 여신통계정보를 산출해 공단에 제공한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소상공인 관련 분석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 역량 △업무 노하우 △인프라 등을 폭넓게 교류해 소상공인들에 대한 금융지원혜택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 자리는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촉진, 소상공인 상권 활성화 등을 위한 공익적 차원의 데이터 교류 협력 추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경영자금 지원과 여신통계정보를 바탕으로 한 정확한 정보제공이 필요하다”며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권분석을 위한 정보 신뢰도를 높여 소상공인의 성공을 이끌고, 건강한 창업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