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감염병 예방 특별방역 실시
상태바
고흥군, 감염병 예방 특별방역 실시
  • 이보아스 기자
  • 승인 2019.07.2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터미널, 재래시장, 공중화장실 등 다중이용장소 집중
하절기를 맞이해 감염병이 우려되는 취약지역 및 다중집합장소 등을 중심으로 방역소독을 하는 모습.(사진제공=고흥군)
하절기를 맞이해 감염병이 우려되는 취약지역 및 다중집합장소 등을 중심으로 방역소독을 하는 모습.(사진제공=고흥군)

[매일일보 이보아스 기자] 전남 고흥군 보건소는 하절기를 맞이해 감염병이 우려되는 취약지역 및 다중집합장소 등을 중심으로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감염병 조기 차단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특별방역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특별방역은 제5호 다나스 태풍의 영향을 받은 지역에 대해 연막·연무, 분무 방역을 실시하고 군민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터미널과 재래시장, 공중화장실, 쓰레기 배출 지정 장소와 웅덩이 모기서식지를 중심으로 집중 방역이 이뤄진다.

또한, 읍·면에서도 515개 단 자율방역단이 구성돼 지난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주 2회 이상 자체적으로 취약지역을 중점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해 각종 유해 해충 등으로 인한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장마와 겹친 태풍이 소멸된 후 질병매개 해충을 방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며, “개인의 건강을 위해 야외 활동 시 모기나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귀가 후에는 반드시 손 씻기를 생활화해 개인위생을 철저히 관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