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풍양보건소, '결핵' 예방 이동검진 실시
상태바
남양주시 풍양보건소, '결핵' 예방 이동검진 실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7.2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에서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와 연계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가 오는 25일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에서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와 연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결핵 이동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핵 이동검진은 결핵에 취약한 노인·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흉부 엑스선 장비를 장착한 검진차량이 직접 방문하여 결핵검진을 실시한다.

시는 결핵예방 홍보를 위해 캠페인 실시 및 결핵관련 상담도 진행 할 예정이다.

결핵은 후진국에서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결핵 발생률 및 사망률이 가장 높은 나라다.

결핵은 2주 이상 기침을 하거나 결핵환자와 동거·접촉했던 주민, 만성질환자, 만 65세 이상 또는 기타 결핵검진을 원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보건소에서 결핵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결핵은 완치가 가능한 감염병으로 치료와 예방을 위해서는 증상이 없더라고 매년 1회 꼭 흉부엑스레이 검진과 규칙적인 생활 및 적절한 운동을 통한 면역력 강화가 중요하다고 보건소는 설명했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결핵에 취약한 집단시설을 대상으로 결핵 이동검진, 잠복결핵검진, 결핵예방 교육을 지속 실시해 결핵으로부터 자유로운 건강한 남양주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