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건강부모교육e-음’ 새단장
상태바
서초구, ‘건강부모교육e-음’ 새단장
  • 서형선 기자
  • 승인 2019.07.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서초구는 서초의 건강한 부모되기 필수아이템, 지역 내 부모교육정보나 보건·복지 지원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임신․출산․육아․보육 대표 통합플랫폼 ‘건강부모교육e-음’을 새단장 했다고 18일 밝혔다. 2018년 1월 오픈한 후 1년 반만이다.

 구는 ‘건강부모교육e-음’의 정보보안태세 유지를 위해 정보보안체계를 강화하며 대대적인 디자인 개편을 실시했다. 지난 1월부터 6개월간 개인정보관리책임 및 정보보호체계를 더욱 고도화하는 보안 업그레이드를 수행하고 트렌드에 맞춘 미려한 디자인 적용과 함께 통합안내 컨텐츠를 개선했다.

 아울러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안내 부분을 기존의 텍스트 위주에서 쉽게 원하는 컨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발전시키고,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도 바로 원하는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열람이 가능하도록 해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건강부모교육e-음 포털’은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정부3.0 생애주기 맞춤형 서비스 공모에서 ‘최우수’ 작으로 선정되기도 한 전국 지자체 최초 통합건강부모교육 관리시스템이다. 일방적, 일회성 정보 제공이 아닌 주민과 민간 교육기관과 같은 지역자원간의 쌍방향 소통은 물론 상호협력체계를 통한 협업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