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그룹, 대학생 스타트업 캠프 개최
상태바
KTB그룹, 대학생 스타트업 캠프 개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9.07.1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우승 10팀에게 총 1억원 상당의 창업지원금 제공
18일 가산디지털단지에서 열린 ‘KTB 벤처 챌린지 밸류업’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B투자증권 제공
18일 가산디지털단지에서 열린 ‘KTB 벤처 챌린지 밸류업’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B투자증권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KTB그룹은 벤처기업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와 오는 19일까지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한 메이커스페이스 G캠프에서 대학생 스타트업 캠프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TB그룹의 대학생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인 ‘KTB 벤처 챌린지’의 일환으로 캠프 참가자는 총 81명, 30개 팀이다.

앞서 KTB측은 최근 공모를 통해 총 152개팀(369명, 69개 대학)의 지원자를 심사하고 이번 캠프 참여팀을 선정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멘토링 강의와 팀별 미션 발표,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되며 최종결전 진출대상 20개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KTB그룹 관계자는 “프레젠테이션 스킬이 좋은 팀 보다는 캠프 동안 미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팀에 주목할 것” 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본선 경진대회인 ‘KTB 벤처 챌린지’는 오는 26일에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최종 우승 10팀에게는 총 1억원 상당의 창업지원금이 제공되고 벤처기업협회SVI와 연계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 받게 된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