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홈앤쇼핑 방송입점 지원 MD상담회’ 개최
상태바
중기중앙회, ‘홈앤쇼핑 방송입점 지원 MD상담회’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7.1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18일 여의도 본회에서 홈앤쇼핑과 공동으로 ‘홈앤쇼핑 방송입점 지원 MD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지난 5월30일부터 6월24일까지 국내 소재 우수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TV홈쇼핑(홈앤쇼핑) 방송입점 신청을 접수 받아 방송적합성 등 서류심사를 통과한 25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중소기업은 화장품·이미용, 식품, 가전,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홈앤쇼핑 전문 상품기획자(MD)들과 1대1 상담을 통해 TV홈쇼핑 방송입점 절차뿐만 아니라 상품 특성에 맞는 맞춤형 판매전략 컨설팅 등도 제공받았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선별한 TV홈쇼핑 방송에 적합한 우수상품을 ‘중소기업 우수상품 추천위원회’의 최종 상품심사를 거쳐 홈앤쇼핑 방송입점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서정헌 중기중앙회 상생협력부장은 “이번 상담회 뿐만 아니라 최근 서민경제살리기의 일환으로 중기중앙회 12개 지역본부별로 관할 지역의 특산품 및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발굴, 홈앤쇼핑 방송입점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기중앙회 각 지역본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에도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홈앤쇼핑과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