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 경기도 농업인 마케팅 경진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남양주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 경기도 농업인 마케팅 경진대회 대상 수상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7.1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남양주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회장 김정숙)는 ‘2019 경기도농업인 마케팅경진대회’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했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지난 16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사이버농업인연구회 활동, UCC팀플레이, 스토리텔링, 농업정보화 2.0 경진 등 8가지 분야에 대해 심사를 통한 수상이 이루어졌다.

이는 농업인들에게 정보문화를 확산하고, 급변하는 IT시대를 선도하는 사이버마케팅과 정보기술(IT)을 활용한 경영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개최된 것이다.  

남양주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는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는 우수 농산물을 전시하는 농업정보화 2.0경진에서 대상을 수상, 남양주시 대표 마케팅 농산물을 알렸다.

김정숙 남양주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장
김정숙 남양주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장

또한, 연구회 회원인 김수향 농업인(수향딸기 대표)은 스토리텔링 경진에서 최우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토리텔링 경진은 블로그 및 전자상거래 운영 시 단순히 상품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 있는 설명으로 농가 및 생산제품의 홍보효과를 증대시키는 것을 평가한다.

수향딸기 대표 김수향씨.
수향딸기 대표 김수향씨.

김수향씨는 독창적 발표를 통해 스토리가 있는 수향딸기 농장의 딸기체험을 확실히 홍보 한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순직 남양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정보화를 통한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농산물 온라인 거래에 주목하고 지역내 사이버농업인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블로그 관리, 전자상거래 분야 정보화교육을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