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꿈을 향한 행진’ 고등학생 진로캠프
상태바
구미교육지원청, ‘꿈을 향한 행진’ 고등학생 진로캠프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7.16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 학생수련원에서 다양한 진로체험·특강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부터 1박 2일 동안 상주학생수련원에서 '꿈을 향한 행진'이라는 주제로 관내 고등학교 1학년 160명을 대상으로 꿈찾기 진로(어깨동무)캠프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고등학생 진로캠프는 수련원시설체험(짚라인, 어드벤처 체험), 팀 빌딩, 인생로드맵 만들기, 4차 산업혁명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짚 라인이나 어드벤처 시설을 통해 극기체험을, 전문가들과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능력 향상과 올바른 직업관 형성, 개인 인성 함양과 자신감 고취, 타인 이해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상주학생수련원은 속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오염이 없는 청정지역으로 평소 학교에서 학업과 진학에 대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셀프리더십과 팔로우십, 목표설정을 통한 비전 확립, 개인 진로에 대한 자신감 향상 및 마인드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으며 미래 준비 및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능력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미래설계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이백효 교육장은 “다양한 진로체험을 통해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고도 의미 있는 일이다”며 “이번 진로캠프를 통해 미래에 대한 비전을 구체화하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진로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