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의회 제254회 제1차 본회의 박기준 군의원 5분 자유발언
상태바
철원군의회 제254회 제1차 본회의 박기준 군의원 5분 자유발언
  • 윤여경 기자
  • 승인 2019.07.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의회는 16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54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 17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군의회(의장 문경훈)는 16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철원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254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 17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군의회는 임시회 첫날인 오늘 제1차 본회의에 이어 조례 등 의안심사별위원회를 열고 위원장에 한종문 의원, 간사에 강세용 의원을 각각 선출하였으며 철원군 지방보조금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의안을 심의했다.

강세용 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해가 갈수록 극심해지는 가뭄을 비롯한 이상기후 현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군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가뭄 극복에 최선을 다하는 공무원 여러분과 급수 지원 작전 중인 장병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드린다”고 밝히고 “의회도 현재 재난(가뭄) 극복을 의정의 최우선 과제로 두고 있으며 8대 의회 개원 1년을 맞아 군민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신뢰 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1차 본회의에서 박기준 의원(나 지역구)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국방개혁 2.0에 따라 관내 군부대 이전이 현실화 되며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인구유출 현상이 가속화 되고 있다”며“우리 의회와 집행부가 선제적으로 나서 접경지역 대책협의체를 구성하고 정부에 현실적인 규제 철폐 요구와 적극적인 국비 확보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