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영천사랑상품권 8월 발행…가맹점 모집
상태바
영천시, 영천사랑상품권 8월 발행…가맹점 모집
  • 김찬규 기자
  • 승인 2019.07.1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까지 1,000여 업소 가맹점 가입

[매일일보 김찬규 기자] 영천시는 오는 8월 초순경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육성 발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영천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며 지역 가맹점모집에 나서고 있다.

지난 4월 22일 영천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조례 제정에 따라 영천사랑상품권 발행을 준비해오고 있는 영천시는 지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가증권 25억원을 올해 발행해 유통시킬 계획이다.

영천사랑상품권 종류는 5천원권, 1만원권 2종으로 상시 6% 할인판매 할 예정이며 1인당 할인구매한도는 월 30만원, 연 400만원을 초과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시 직원과 영천사랑 서포터즈 10여 명은 지난 8일부터 영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캠페인을 실시하고 점포를 방문해 홍보 활동과 더불어 가맹점 모집 현장 접수를 실시하는 등, 현재까지 1,000여 업소가 영천사랑상품권 가맹점에 가입했다.

가맹점 신청대상은 영천시 지역내 등록된 사업자로 음식점, 주유소, 병원, 학원 미용실 등이며 (준)대규모점포, 유흥업소, 주소가 지역외로 되어있는 법인사업자의 직영점은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영천사랑상품권을 이용하면 가맹점에게 실질적인 매출증가로 이어질 것이다”며, 영천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가맹점 가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