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베트남 특화 나서…토탈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상태바
KB증권, 베트남 특화 나서…토탈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9.07.15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자에 환전·펀드·리서치 등 금융 서비스 확대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KB증권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상품을 통해 베트남 시장을 특화 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풍부한 경제활동 인구 및 자원을 기반으로 한 성장 잠재력으로, 투자 매력이 큰 베트남 시장에 대한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날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 서비스의 거래 가능 국가로 베트남을 추가 오픈 했다. ‘글로벌원마켓’을 통하면 별도 환전 절차 없이 베트남 주식을 원화로 바로 거래 할 수 있다.

‘글로벌원마켓’서비스는 1월 출시 후 약 6개월만에 누적 가입계좌 4만개를 돌파했다. 글로벌 6대(베트남, 한국, 미국, 홍콩, 중국A, 일본) 시장을 환전수수료 없이 원화로 자유롭게 교차 거래 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베트남 시장 특화를 위한 중점 전략으로 상품 라인업 및 리서치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KB증권은 지난 6월 베트남 자회사 KBSV를 통해 발굴한 베트남 CD(양도성예금증서)를 업계 최초로 출시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베트남이 포함 된 KOVIC(Korea, Vietnam, India, China 지역 분산투자) 펀드를 포함해 리서치센터의 하우스뷰를 바탕으로 한 베트남 유망 펀드도 추천·판매하고 있다. 리서치센터는 KBSV와 협업해 베트남 유망 주식을 선정, KB Daily를 통해 소개중이며 베트남 시장에 대한 리서치센터 자체 분석 보고서도 발간하고 있다.

앞으로도 KB증권은 상품 및 리서치, 사후 관리 강화로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베트남 시장 특화 증권사’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KBSV를 활용해 베트남의 유망채권(USD, VND)을 발굴하고 상품화하는 것을 검토 중이며 베트남 적립식 랩, 베트남 고배당 랩 등의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베트남 투자정보를 제공 할 수 있는 베트남 데일리 시황 등 리서치 서비스도 추가 제공 예정이다.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KB증권은 WM총괄본부, 리서치센터, KBSV 등 베트남 시장 특화를 위한 모든 조직을 갖추고 있다” 면서 “전사 협업을 통해 베트남 시장의 투자 나침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베트남 시장 특화 노력을 지속해 고객 만족을 제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