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20년형 SM6 출시… 상품성↑·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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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20년형 SM6 출시… 상품성↑·가격↓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7.15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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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 추가
르노삼성 2020년형 SM6. 사진=르노삼성 제공
르노삼성 2020년형 SM6. 사진=르노삼성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중형세단 ‘2020년형 SM6’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2020년형 SM6는 상품성을 강화하면서도 트림별 가격은 유지하거나 내렸다. 특히 SE와 LE·RE 트림의 경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주요 편의사양을 기본화하고도 가격은 각각 50만원, 30만원 인하했다.

르노삼성은 S-Look 패키지 옵션을 새로 선보였다. 또 더 뉴 QM6에 이어 최고수준의 품질과 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2020년형 SM6에도 최고급 플래그십 브랜드인 ‘프리미에르’를 도입했다.

우선 2020년형 SM6 인테리어에는 모든 트림 공통으로 기어노브 데코를 변경했다. 트림별로는 SE 트림에 더욱 선명한 빛을 발산하는 LED 룸 램프를 기본 적용했다. LE 트림의 그레인을 기존 카본룩에서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변경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 운전피로도 경보 시스템과 안드로이드 오토 사양을 추가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개선했다. RE 트림에는 LE 트림에 적용되는 사양 외에 블랙 헤드라이닝을 추가했다. SE 트림을 제외한 LE와 RE 트림에는 18인치 투톤 알로이휠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스포티 패키지 ‘SM6 S-Look’은 SM6의 Sporty·Stylish·Sensual이라는 세 가지 장점을 모두 담았다. 

특히 S-Look 패키지는 고객이 운전석에 앉는 순간부터 내리기까지 모든 과정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블랙 사이드미러 커버로 안정적 비율의 유선형 사이드 미러에 존재감을 더했다. 중형 세단 최초의 19인치 블랙 알로이 휠로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완성했다. 

한편, 2020년형 SM6에 새롭게 도입한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는 차별화된 고급사양을 집약한 르노삼성의 최상위 모델이다. 특별 멤버십 서비스까지 연계돼 있다.

르노삼성은 SM6 프리미에르만의 차별화된 고급성을 표현하기 위해 라디에이터 그릴과 사이드 엠블리셔에 프리미에르 전용 로고를 적용했다.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을 형상화한 19인치 투톤 전용 알로이 휠도 탑재했다.

인테리어에는 △라이트 그레이 나파가죽시트 △시트, 대시보드, 도어트림에 퀼팅 나파 가죽시트 △뒷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프리미에르 전용 키킹 플레이트와 로즈우드 그레인을 모두 기본 적용했다.

이같이 상품성을 강화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이전 대비 유지되거나 인하됐다. 2020년형 SM6 2.0 GDe 모델 가격은 △PE 트림 2405만원 △SE 트림 2636만원 △LE 트림 2808만원 △RE 트림 3043만원이다. 1.6 TCe 모델은 △LE 트림 2960만원 △RE 트림 3181만원이다.

2020년형 SM6 2.0 LPe 모델 가격은 △SE 트림 2478만원 △LE 트림 2661만원 △RE 트림 2912만원이다. LE트림의 경우 주요 편의사양을 강화하고도 이전 모델 대비 20만원 가격을 인하했다.

2020년형 SM6 프리미에르 가격은 △2.0 GDe 3294만원 △1.6 TCe 3431만원으로 책정됐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2020년형 SM6는 트림별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은 추가해 프리미엄 가치를 높인 반면, 불필요한 사양은 제외해 가격을 내림으로써 동급 최상의 가성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뿐만 아니라 함께 출시한 S-Look 패키지 및 프리미에르 브랜드를 통해 고객 선택폭을 넓히고자 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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