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설명회 공동개최
상태바
금천구,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설명회 공동개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9.07.1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 메이커스페이스 G캠프서…국제규격 개정 관리기준 강화 따라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17일 오후 메이커스페이스 G캠프에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센터장 박일호)와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설명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제규격 개정으로 의료기기 해외수출 관리기준 강화에 따라 관내 의료기기 제조업체가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일 설명회는 크게 두 번의 발표시간으로 진행한다. 먼저 박일호 센터장이 ‘의료기기 사용적합성이란?’에 대한 발표가 있은 후, 테스트센터 소속 최찬진 팀장이 ‘사용적합성과 위험관리, 무엇을 준비해야하는가?’란 내용으로 발표를 이어간다. 마지막은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참여 대상은 의료기기 제조업체는 물론 사용적합성 절차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 담당자 등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의료기기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 홈페이지(http://kutc.kumc.or.kr/)를 통해 참여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구는 지난 5월 고대구로병원 의료기기 사용적합성테스트센터와 의료기기 제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 바 있다.

 금천구 관계자는 “업무협약 체결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지원사업인 만큼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의료기기 개발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