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경산 직업교육 우수기관 방문
상태바
유은혜 부총리, 경산 직업교육 우수기관 방문
  • 김찬규 기자
  • 승인 2019.07.1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찬규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지난 10일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해 경북 경산시 소제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와 아진산업(주)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경기 불황 및 직업 계고 취업률 하락 등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자체 및 지역 산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졸업생 취업률 86%(2019년 기준)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를 방문해 고졸취업 지원현황을 점검하고 전국 17개 시‧도 직업교육 담당과장과 함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산학일체형 도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2018년 전국 최우수 도제학교에 선정됐으며, 일학습병행제 재학생 단계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2018년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아진산업(주)는 경북기계금속고와의 연계협약을 통해 총 140명의 참여 학생을 산학일체형 도제교육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선취업-후진학 진로프로그램으로 2011년부터 총 263명의 학생을 채용하고 있다.

이러한 일학습병행제 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경산시는 연간 7천만 원의 사업비로 현장실습 학생들의 통근버스를 지원하고, 경북기계금속고 취업지원 학생들의 호주 용접 자격교육을 위해 2019년 4천만 원을 지원하는 등 경산지역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해 교육청, 지역산업체와 연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