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어린이 영어동화 구연대회’ 개최
상태바
금천구, ‘어린이 영어동화 구연대회’ 개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9.07.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구청 강당서 초등 3~6학년 16개 팀 29명 열띤 경연 펼쳐
금천구가 13일 오전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제7회 금천구 어린이 영어동화 구연대회’를 연다. 사진=금천구 제공
금천구가 13일 오전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제7회 금천구 어린이 영어동화 구연대회’를 연다.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13일 오전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제7회 금천구 어린이 영어동화 구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지난달 19일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초등학교 3~6학년 16개팀 총 29명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영어동화 구연대회’는 도서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영어동화책과 온라인에서 원어민의 스토리텔링을 듣고 어린이가 직접 동화연기를 준비해 발표하는 대회다. 자기주도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행사로 지난 2013년부터 열리고 있다.

  이날 입상한 팀에게는 구청장 명의의 △스토리텔러상 △인기공연상 △맑은목소리상 △창의발표상이 수여된다. 분야별 합산 최고 점수를 받은 1개팀에게 대상의 영예가 주어진다. 또 후원기관인 주한호주문화원에서 1개팀에게 특별상으로 호주문화원장상을 시상한다.

 고등학교 영어교과 부장교사와 초등학교 원어민교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스토리 해석 및 전달력’, ‘무대몰입도’, ‘무대예절’, ‘청중호응도’, ‘위기상황 대처역량’ 등을 심사한다.

 한편, 이날 대회 개막 축하공연으로 초등3학년 학생들이 영화 알라딘 OST ‘A Whole New World’ 합창을 선보인다. 또, 2019 유엔 청소년의회에 대한민국 대표로 참여한 금천구 고등학생 6명이 직접 만든 UNIS-UN CONFERENCE 여정을 담은 영상상영과 K-Pop 댄스공연 등도 펼쳐질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대회는 어린이의 영어 사용 역량과 발표능력을 향상하고 자신감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금천구 아동·청소년들이 미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