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도서관, ‘스케치로 줌(zoom)하다’ 회원전 개최
상태바
철원군도서관, ‘스케치로 줌(zoom)하다’ 회원전 개최
  • 윤여경 기자
  • 승인 2019.07.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군 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인문학프로그램‘스케치로 줌(zoom)하다 회원전’이 7월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철원군 문화원에서 전시된다.

‘스케치로 줌(zoom)하다’는 김화·갈말도서관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어려운 미술이론이나 식견 없이도 가능한 스케치 기법으로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일상적인 현장과 풍경을 스캐치북에 담아내 자신만의 어반스케치를 완성해가는 아트인문학 프로그램이다.

이 전시회는 공공도서관이 철원군 문화의 중심이 되어 문화예술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새롭게 하고, 일상 공간에서의 좀 더 친숙하게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들은 우듬지미술학원장 김미희 강사와 함께 우리 동네와 북촌 문화탐방을 통해 깊숙이 담아 두었던 내 마음속의 풍경을 녹여낸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회원전은 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한 프로그램 회원 작품을 군민과 함께 나눈다는데 특별한 의미를 지니며 문화원 전시 후 각 공공도서관에서 이어서 전시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장을 방문하면 아마추어 같지 않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좀 더 친숙한 예술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