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친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공모…“마감 다가올수록 관심도↑”
상태바
SK이노, 친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공모…“마감 다가올수록 관심도↑”
  • 문수호 기자
  • 승인 2019.07.0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SK이노베이션 공동 사회적기업 공모에 높은 환경분야 관심 반영
‘착하게 돈 버는’ 사회적기업, SK이노가 사회적기업 지원 육성 등 매력
SK이노베이션 사회적기업 공모전. 사진=SK이노 제공
SK이노베이션 사회적기업 공모전. 사진=SK이노 제공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환경부와 손잡고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진행하는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 마감을 앞두고 참가자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사회적기업을 만들기 위한 요건과 SK이노베이션의 지원 범위, 공모전의 취지 등에 대한 참가자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공모전의 인기가 일반인들이 ‘착하게 돈 버는’ 사회적기업에 대해 관심이 늘었고, 기업 창업부터 성장까지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달 12일까지 접수된 아이디어를 평가해 총 5개 팀을 선발한다.

폐플라스틱과 폐윤활유를 재활용하는 방법, 바다에 버려지는 쓰레기와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기술 등이 대상이다. 선발된 업체들에는 상금으로 각각 100만~1000만원을 지급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일회성 상금을 주는데 그치지 않고, 선발한 업체들이 사회적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선발한 5개 팀을 대상으로 △사업모델의 환경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지 여부 △사업 실현 가능성 여부 △사회적 가치를 확장할 수 있는지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검증해 3개 팀을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이들에게는 각각 1억원에서 최대 3억원까지 초기 성장지원금을 지원한다. 또 SK이노베이션이 갖춘 법률, 마케팅, 재무, 홍보 등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영 컨설팅을 해준다. 향후 SK이노베이션의 사업과 연계해 함께 성장하고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환경에 대한 일반인의 단순 참여를 넘어 직접 해결에 나설 정도로 의식 수준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독한 실행력으로 사회적기업을 육성해 환경문제를 영속적으로 개선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