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의 이해와 방법’ 교육 실시
상태바
김해시,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의 이해와 방법’ 교육 실시
  • 조재원 기자
  • 승인 2019.07.0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의 이해와 방법 교육 모습. (사진=김해시)
김해시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의 이해와 방법 교육 모습. (사진=김해시)

[매일일보 조재원 기자] 김해시는 3일 오후 2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위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의 이해와 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역사회보장균형발전지원센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매뉴얼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채현탁 교수가 지난해 수립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당초 수립 원안대로 충실하게 이행되는지와 실행 과정 등을 점검했다. 

제4기 김해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 등을 고려해 지역 실정에 부합하도록 수립하는 지역사회보장에 관한 4년 단위(2019~2022) 중장기계획이다. 

시는 ‘함께 가야, 행복한 희망복지도시 김해’라는 목표로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케어 △사회통합 실현을 위한 일자리공동체 △시민이 체감하는 행복교육도시 △함께 소통하는 희망공동체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안전도시 △지원체계조성을 통한 복지공동체 등 6개의 추진전략과 43개의 세부사업계획을 수립한 바 있으며, 올해는 제4기 계획이 실행되는 첫해이다.

박종주 시민복지과장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이 효율적이고 충실하게 실행되는지 여부를 제대로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교육받아 개선된다면, 김해시민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