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덕 동두천시장, 민선 제7기 1주년 기념행사 대신 현장중심 소통
상태바
최용덕 동두천시장, 민선 제7기 1주년 기념행사 대신 현장중심 소통
  • 오기춘 기자
  • 승인 2019.07.02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1일 민선 제7기 1주년을 맞이하여, 대규모 기념행사 대신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현장을 살피는 소통 중심의 행보로 취임 1주년을 시작했다.

최용덕 시장은 이날 개최된 7월 월례조회에서 지난 1년간의 소회를 담은 기념사를 통해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운영을 위해, 민생과 현장에서 답을 찾아 즐거운 변화 더 좋은 동두천을 만들겠다”며, 시민 중심의 소통행정을 위해 공직자들이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최 시장은 어린이집 2곳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아이들에게 동화책 읽어주는 시간을 가진 후 언론인 간담회에 참석하여, 민선7기 주요공약사항과 지역 현안에 대해 지난 1년간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밝혔다.

오후에는 탑동동 소재 국민체육센터 개관식 참석했으며, 상습 침수지역의 재난상황 대비를 위한 빗물 펌프장 방문과, 박찬호 야구장 공사 현장, 동막골 댐 현장을 다니며,폭우로 인하여 생길수 있는 재난대비 추진 상황을 보고 받는등 ,민생에 직결되는 현장행정을 실천하는 것으로 하루 일정을 마감하였다.

최용덕 동두천시장 재난취약지인 대형 공사장 방문(사진제공=동두천시)
최용덕 동두천시장 재난취약지인 대형 공사장을 방문 안전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당부 하였다(사진제공=동두천시)

최 시장은 재난대비 현장 방문에서 “전 세계적으로 폭염과 폭우 등의 재난상황이 예측 가능한 범위를 벗어나는 일들이 다수 발생하고 있고, 재난은 시민의 일상생활에 엄청난 고통과 피해를 주는 만큼, 어떠한 상황에도 대비할 수 있는 안전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경각심을 가지고 재난상황에 대비하여,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점검과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배수펌프장 가동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또한 최 시장의 이같은 행보는 초심을 잊지 않고 동두천시의 발전을 향한 발걸음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