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중진공,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 참여기업 모집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7.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내달 21~22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에 참여할 중소벤처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는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의 해외진출 및 수출확대를 위한 대표적인 수출지원행사다. 그 간 2219개사를 지원해 수출계약액 4200만7000만불(약 494억원)을 달성했다.

올해는 뷰티·헬스, 생활용품 등 소비재와 기계부품, 전기·전자 등 산업재로 선정한 6대 타깃품목을 대상으로 기존 수출행사와 차별화를 위해 글로벌협력관, K-라이프스타일관, 차세대성장관 등 테마전시관을 신설했다. 신남방·신북방 국가 대상 인플루언서 초청 시연회 등 미디어커머스를 통해 수출 성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온라인수출통합플랫폼 ‘고비즈코리아’에 등록된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제품에 관심이 높은 해외기업 중 제품 구매의사, 구매이력, 기업 신용도 등을 종합 평가해 200개사 해외 유력바이어들을 최종 선정했다. 내수기업, 창업기업 등 제품 품질과 디자인 등에서 혁신성과 시장성을 갖추고 있지만, 자체 브랜드 경쟁력이 약한 중소벤처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바이어 및 구매희망 품목정보를 확인하고, 상담희망 바이어를 최대 14개사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이 후 사전매칭을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바이어와 현장에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수출유망 스타트업 피칭대회 △해외홈쇼핑 입점 대면평가 △네트워킹 리셉션 등 중소벤처기업 수출지원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참가비는 무료(일부 프로그램은 자부담 있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