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청소년 놀이·여가 전용공간 ‘영차영차(young 茶 )’ 개소
상태바
서산시, 청소년 놀이·여가 전용공간 ‘영차영차(young 茶 )’ 개소
  • 오범택 기자
  • 승인 2019.06.27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공간
서산시는 청소년전용공간인 ‘영차영차(young 茶 )’가 지난 26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제공=서산시
서산시는 청소년전용공간인 ‘영차영차(young 茶 )’가 지난 26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제공=서산시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서산시는 청소년전용공간인 ‘영차영차(young 茶 )’가 지난 26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청소년전용공간은 청소년 놀이·여가 공간 제공으로 청소년들의 건전 육성기반을 조성하고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여 운영하는 주도적 활동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소식은 맹정호 서산시장을 비롯해 청소년 관련 유관기관, 청소년 운영위원회 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5명으로 구성된 “예성 꼬꼬마 앙상블”팀의 축하공연으로 시작을 알렸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청소년전용카페 운영위원회 회장(김가람)과 부회장(홍승우)이 직접 사회를 맡는 등 청소년전용공간의 주인인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영차영차’는 청소년들의 접근성 확보를 위해 터미널에서 가까운 율지11로 16에 위치했으며 총면적 276.62㎡, 2층과 3층으로 구성돼있다.

2층은 14세 이상 ~ 24세 이하 청소년이 자유롭게 쉴 수 있도록 구성하고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검색, 동아리활동, 독서, 보드게임, 영화상영 등 청소년의 수요조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 할 계획이며, 3층은 청소년 동아리 활동 공간제공, 청소년심리검사, 개인·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청소년과의 약속인 청소년전용공간 ‘영차영차’를 개소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청소년 스스로 기획 운영을 통해 놀이와, 여가, 상담 공간으로 잘 활용되길 바란다”며 “청소년의 눈으로 보고, 마음을 공감하기 위해 노력해 청소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소년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전용공간의 공식 명칭인‘영차영차’는 지난 3월 명칭 공모에서 시설을 이용할 주인인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로 선정됐으며, 청소년을 의미하는 young(영)과 카페를 상징하는 차(茶)의 합성어로 청소년전용공간에서 소통을 통해 서로 응원하며 꿈을 키워나가자는 의미를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