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19년 공약이행평가단 전체회의 개최
상태바
홍성군, 2019년 공약이행평가단 전체회의 개최
  • 우성원 기자
  • 승인 2019.06.2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공약이행 점검, 군민과 함께 투명하게”
사진=홍성군 제공
사진=홍성군 제공

[매일일보 우성원 기자] 홍성군은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공약사업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25일 군청 회의실에서 2019년 상반기 공약이행평가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사회 및 복지단체 종사자, 일반 시민, 언론인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홍성군민 1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민선7기 7개 분야 128개의 공약사업에 대해 평가와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지난 4월에 개최되었던 분과회의에서 점검하였던 공약 이행사항을 토대로 분과위원들 간의 토론을 거쳐 평가를 하는 시간을 가지며 향후 운영과제를 모색했다.

평가단 평가 결과 홍성군 민선7기의 총 128개 공약사업 중 탁월 41개, 우수 47개의 결과가 나오며 대부분의 사업에는 긍정적인 평이 이어졌으며, 이행이 부진한 공약에 관해서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하여 조속히 추진 될 수 있도록 주문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공약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함께 공약이행평가단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방식에 변화를 주는 등 임기 내에 모든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 4월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공약실천계획평가에서 우수(A) 지자체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