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여주 아이파크’ 526가구 분양 중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여주 아이파크’ 526가구 분양 중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06.2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한강·현암지구 수변공원 인접...쾌적한 주거환경 장점
‘여주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여주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일대에 ‘여주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84㎡ 526가구로 이뤄진다. 여주시에 첫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 공급되는데다 남한강변에 자리잡고 있어 남한강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남한강 및 현암지구 수변공원이 있다. 현암지구 수변공원은 한강 8경 중 4경(이능경)에 속해 있는 곳으로 야외전시장, 물결화단, 생태학습장, 축구장, 리틀야구장, 피크닉장 등의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우선 경강선 여주역을 통해 판교·분당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현암로와 강변북로 등의 도로망과도 인접해 있어 여주 도심 접근성도 좋다. 또한 중부내륙고속도로(서여주IC), 영동고속도로(여주IC), 광주~원주 고속도로(대신IC) 등의 광역도로망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 축협하나로마트, 오학마트 비롯해 여주 도심에 위치한 중앙로 문화의 거리, 여주시청, 여주세종병원, 여주종합터미널, 이마트(여주점) 등이 있다.

교육시설로는 오학초, 여주중, 여주여중, 세종고 등이 있고 단지 맞은편 도보권에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등 법조타운이 있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남서·남동향) 배치로 우수한 조망권 및 채광성을 확보했다. 실내는 4베이(bay) 판상형 맞통풍 설계가 적용돼 통풍성이 우수하고 대면형 주방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워크인신발장, 알파룸, 팬트리, 통풍이 가능한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14%대의 낮은 건폐율 설계와 함께 통경축 및 필로티 계획으로 단지의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중앙부에는 공원과 연계한 다채로운 외부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피트니스, 키즈 도서관 등 단지의 규모와 주변 현황을 고려한 커뮤니티시설들도 들어설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644-3(현암동 법무교차로)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